Seneca Pow Wow 2012 - III

Salamanca, NY 2012

 

 

 

해질녘 오후 행사가 끝나고 점점 어두워지기 시작했다.

 

 12장 중에 마지막 한 컷을 좀더 가까이에서 인물 사진으로 마무리 하고 싶었다.

 

 

한 무리의 전통 의상을 입은 젊은 친구들이 보였다.

 

대부분 전통 의상에 검은 선글라스를 끼고 신나게 떠들고 있었다.

 

뒤를 돌아보니 아마도 저녁 춤 경연을 준비하는 두 아가씨가 조용히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.

 

이 날 정말 화려한 복장은 많았지만 이 들의 옷은 반대로 수수하고 담백한 개성이 느껴졌다.

 

앞서 언급한 대로, 이들의 옷은 각자 집에서 만들기 때문에

 

개개인의 개성이 옷에 그대로 잘 드러난다고 생각한다.

 

 

이들에게 다가가서 사진을 찍고 싶다고 했다.

 

한 아가씨는 사진에 관심이 많은 듯 해서 얘기하기가 쉬웠고

 

맞은 편 아가씨는 너무 수줍어해서 그냥 웃.을.뿐...

 

내 큰 얼굴은 커녕 카메라 렌즈도 못바라보고 수줍어 헀다.

 

 

 

그 순간이 이 날의 마지막 한 컷이 되었다.